2023 공주 동아마라톤 접수정보
2023 공주 동아마라톤
일시 : 2023. 09. 17 일
출발 : 09:00
오늘은 공주 동아마라톤 접수정보를 알아봅니다.
접수는 사실 지난 2개월여 전 쯤 시작되었는데요,
동마클럽에서 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동아마라톤은 서울국제, 공주, 경주 이렇게 3곳에서 열립니다. 3개의 대회에서 10km 이상을 완주한 자들에게는 런저니 메달이 수여된다고 해요. 과연 올해의 런저니 메달, 받아볼 수 있을까요.. ㅎ
서울국제는 3월에, 공주는 9월, 경주는 10월에 대회가 열리는데요, 오늘은 그 중 공주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9월 마라톤, 하프? 풀? 나는 10km!
8월 부여마라톤에서의 교훈을 아직 잊지 않았어요. 그리고 9월에는 중요한 대회가 있기 때문에 무리하지 않고 그저 연습 삼아 10km 를 신청하였습니다.
'가장 좋은 훈련은 대회' 라는 말이 있습니다.
아마, 대회의 분위기에 적응하고 또 진지한 마음으로 달리기를 해볼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은데요, 어떤 목표가 생기면 열심히 하게 되는 것 처럼요. 올해는 조금 과하다 싶긴 하지만, 대회를 많이 나가보고 있습니다. 아마 지나가는 한 때일 수도 있지만, 올해만큼은 푹 빠져서 살고 있어요.
대회는 일요일 아침 9시 부터 시작 되고요, 참가부문은 풀코스와 32km, 하프, 10km, 5km 로 나뉘어 있어요.
특이한 건 32km 가 생긴거네요. 9월의 공주는 여전히 더울 것 같아서 하프는 아쉽고 풀은 두려운 분들을 위해 생긴 코스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코스도
코스맵을 살펴볼게요.
저는 10km를 신청하였는데, Elevation map을 살펴보니 한참 힘든 구간인 25-30km 가 오르막이네요.
풀이나 32km 나가시는 분들은 이 지점에서 전략적으로 파워젤을 드셔주시거나, 언덕훈련을 통해 기량을 쌓아보는 게 필요하겠어요.
시상은 보통 1-5위까지 진행되며 현금은 아니고 10만원-40만원 상당의 스포츠용품이 주어진다고 합니다.
어떤 스포츠 용품일까 궁금하네요. 시상과는 거리가 멀어.. ㅎ
부상없는 건강한 달리기! 모두 함께 해보아요! ^^
9월은... 조금 덜 덥길 바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