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운동 Workout Journey/달리기 Running

마라톤 준비 2023.08.11

by 제니TV 2023. 8. 11.
반응형
내가 달리는 이유

뛰는 사람은 몸을 움직여 머리를 비워낸다. 머리와 함께 마음을 비워내기도 하고..

때로 불안한 마음, 두려운마음, 불편한 마음이 들 때 그것을 잊게 해주는 것. 내가 몰입할 수 있는 것. 그렇게 달리고 나면, "괜찮아, 그럴 수 있지."라는 마음이 든다. 좋아하는 것이 있어 다행이다. 감사한 아침이다. 


오늘의 훈련일지
2023.08.11

어제 저녁부터 허리가 뭉근-하게 아팠다. 아픈것과 근육통의 경계..?

요즘 달리기 마일리지를 높이느라 준비운동과 마무리 스트레칭을 조금 소홀히 했더니 몸이 반응을 하는 거 같기도 하다. 스트레칭은 꼭 해줘야 근육 뭉침을 방지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침에 일어났는데 여전히 허리가 조금 불편하다. 어제 달리기 자세에 문제가 있었거나, 하루종일 책상에 앉아 일을 한 결과일 수도 있고.. 요즘은 일에 몰입하는 시간이 많다. 갑자기 일이 잘 되는 시기도 있고 아닌 때도 있는데, 요즘은 일할 때 여러 아이디어가 떠올라서 이럴 때 짧게라도 모두 적어놓는다. 

오늘도 여지없이 새벽 5시. 체육관으로 향했다. 

폴더 형태로 몸을 접어서 허리를 좀 늘여주고,, 양쪽으로도 늘여주고 천천히 달리기를 시작했다.

훈련기록 20230811

페이스는 나쁘지 않았다. 

초반에는 힘을 빼고 천천히 달렸다. 그리고 요즘은 달릴 때 넷플에서 영화를 보곤 하는데, 오늘은 '아메리칸언더독'을 보았다. 실화를 바탕으로한 이야기가 나는 좋다. 특히 종목을 불문하고 스포츠에 관한 거...를 즐겨본다. 

룰을 잘 몰라서 보면서 배우기도 하지만.. 이번엔 미식축구 이야기였다. '과격한 운동이었구나...' 

훈련기록 20230811
훈련기록 20230811

늘 막판에는 스퍼트를 조금 내보려고 노력한다. 빨리 달리는 것을 좋아하지 않지만, 훈련 방법 중에 이븐페이스로 달리다가 마지막에 빠른 페이스를 해주면 몸이 기억한다고 하니.. 

나는 정말 짧게 견딜 수 있는 만큼만 빨리 달리는데, 짧은 순간 이지만 몸이 기억해 주길 바라고 있다. ㅎ 

훈련기록 20230811

달리다 멈추다 해서 심박이 들쭉 날쭉인데 최대심박이 오늘 많이 오른 걸 보니 조금 버거웠구나 싶다.. 

훈련기록 20230811

케이던스는 예전 220에서 지금 190대 까지 그래도 노력 끝에 많이 내려왔다. 180 정도가 이상적인 케이던스라고 하니 조금 더 보폭에 신경을 써봐야 겠다. 짧은 고관절을 좀 더 늘여주고 편안하게 발이 더 뻗어나가길 바라며.. 

초록초록한하루가되길

아직 태풍권 영향에 있어서 비가 내린다. 

오늘은 그래도 금요일이라 마음이 조금 가볍다. 

몸도, 마음도 건강하고 가벼운 하루가 되길 바라보는 아침이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