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운동 Workout Journey/마라톤 & 대회 Marathon & Race

새해 첫 날, 대전 맨몸마라톤 참가후기

by 제니TV 2023. 1. 27.
반응형
새해 첫 날, 마라톤? YAY!!!

새해 첫 날, 저는 제가 요즘 푹 빠져있는 달리기로 하루를 시작하였습니다. 

최근들어 주말 새벽마다 함께 훈련하는 달리기 동호회 활동도 시작했고요, 새벽에는 달리기 동호회에서 달리고 낮에는 전에 참가신청을 해두었던 맨몸마라톤에 참가를 하였는데요, 

제가 사는 대전에서는 대전지역 소주회사 맥키스 컴퍼니에서 이 행사를 주최하고 있어요.

아이러니 하지요? ㅎ 재미있기도 하고요. 소주회사에서 주최하는 마라톤행사라니... 

알고보니 저 회사의 회장님은 엄청난 마라토너셨어요! ㅎ 우연히 봤던 유튜브에서였나... 이 회장님이 달리는 모습을 본 적이 있는데요, 자기 자녀에게 물려주고 싶은 유산 중 하나는 어떤 종목이던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했으면 한다는 말씀에 아주 큰 울림을 받았었어요. 이 분 또한 월화수목은 열심히 일하시고 주말에는 토요일 50km 일요일 50km 정도?를 달리고 계신다고 해요. 60대 셨던 것 같은데.. 정말 멋지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저 또한 저희 아이들이 달리기가 아니더라도 어떤 체육활동이던 체력을 키우는 활동을 즐기면 좋겠다는 바람을 갖고 있습니다. 지금은 유튜브나 게임에 한창 재미있어 하고 있지만 어느 먼 훗날, 엄마는 운동하던 사람이라는 기억을 잃지 않기를 바라면서요. 

2023년을 맞이하여 2023명의 참가자 신청을 받아 엑스포와 갑천일대 7km를 달리는 재미있는 행사였어요. 참가비는 만원이었는데, 너무 재미있었어요. 완주메달과 기록증(자신이 작성함.. ㅋ 의미보다는 재미고요), 떡국, 볼펜, 물티슈 등등 물품을 주셨습니다. 

예전부터 이 행사가 있었는데 그 전에는 제가 관심이 없어서 잘 몰랐나 봅니다.

역시 사람은 아는 만큼 관심이 가고 관심이 가야 보이는 법인가 봅니다. 

2023대전 맨몸마라톤

대전에서 나름 큰 행사라 경찰분들도 도움을 주셨고요, 

2023대전 맨몸마라톤

행사장 근처에요. 대전 엑스포 중심으로 주변에 주차를 할 수 있는 공간은 넉넉한 편이었어요. 

2023대전 맨몸마라톤

여러 부스들이 있지요. 

떡국도 무료로 나눠주셨답니다. 어떤 가족은 달리는 아빠나 엄마를 응원하며 아이와 떡국을 먹는 모습도 보였고요, 

119 달리기 동호회 부스도 눈에 띄었고, 많은 달리기 단체들이 있다는 것에 새삼 놀랐습니다. 

2023대전 맨몸마라톤

행사가 다가오니 점점 사람이 많아집니다. 

1월 1일 생각만 해도 추울 것  같았는데 이 날 복을 받은 건지 봄날씨 같았어요. 

2023대전 맨몸마라톤

뭐.. 정치인 분들도 오셨..고요 

2023대전 맨몸마라톤

달리고 들어오는 길에는 이렇게 꽃가루 뿌려주셨습니다. 

2023대전 맨몸마라톤

ㅎㅎㅎ 주최측 북극곰 러너였으려나.. ㅎㅎ 단연 눈에 띄는 러너였고요 ㅎ 

2023대전 맨몸마라톤

맨몸 마라톤은 복장 규정이 있어요. 

남자분들은 상의 탈의 ㅎ 여자분들은 브라탑 이나 나시 정도 허용이 되는데요, 

저 열정들 .. 보이시나요 ㅎ 저는 추울까봐 바람막이 입고 뛰다가 날이 따뜻해서 나중에는 나시 입고 뛰었습니다. (복장규정 꼭 안지킨다고 쫓겨나지는 않아요 ㅎ)

2023대전 맨몸마라톤

ㅎㅎㅎ 많은 분들이 재미로 저렇게 맨몸에 낙서?! 글도... 쓰시는데요 

저게 땀이나면 호러물...이 되기도 해요 아하하하하 

2023대전 맨몸마라톤

저와 함께 달리는 동호회 분들 입니다. 

멋진분들 참 많아요. 

2023대전 맨몸마라톤

 혼자 달릴뻔 한 대회였는데 함께 달려주시는 분들이 있어 저도 더 재미있게 달릴 수 있었어요! 

 

 

 

 

2023 검은 토끼의 해, 어떻게 살아볼까요. 

저는 올해 계획을 세울 때 무엇을 더 해내고 이루기 보다는 어떤 것을 하면서 잘 놀아볼지, 어떤것을 더 즐겨볼지 먼저 계획을 세웠습니다. 

순서를 바꾼 것 뿐인데 계획을 생각하는 시간이 행복했습니다. 

올해는 새해 복을 많이 받기보다 복을 더 많이 짓는 사람으로, 저도 즐거우면서 제 주변사람들도 즐거울 수 있기를 바라보는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모두 모두 복 짓는 한 해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