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운동 Workout Journey/마라톤 & 대회 Marathon & Race

2024 도쿄마라톤 얼리버드 당첨

by 제니TV 2023. 10. 19.
반응형
2024 도쿄마라톤 얼리버드 접수 

세계 6대 마라톤 중 유일하게 아시아 지역인 동경마라톤 얼리버드 접수는 지난 여름에 시작되었는데요, 

대회일을 보니 3월 3일, 즉... 서울동아마라톤 2주 전이더라고요, 접수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한 건 사실 아주 가벼웠어요. "설마 이게 되겠어? 되면 좋고... 비행기로 2시간이면 가는데.." 무언가를 시작하기 전에 아주 여러가지 요소를 고려하는 사람들이 있는 반면, 저는 T는 아닌 것 같아요.. ㅋ 

되면 그 때 생각하지 뭐.. 라는 생각으로 접수를 했어요. 접수가 완료되었다는 메일이 오고... 발표는 10월 3일에 있었습니다.

 

접수 완료 메일

 

그렇게.. 한 참이 지난 10월 3일 개천절...


You're Selected!!! 

메일이 왔습니다. 어머느앗!! ㅎ 도쿄 마라톤 사전등록 경쟁률은 3-40:1로 높았다고 해요, 하긴 세계 메이저 대회 중 하나인데 안높을 수는 없었을텐데, 저는 10-20:1 정도로 예상했었거든요, 달리기에도 Beginner's luck이 존재하는 걸까요, 저는 정말 똥손이라 당첨운이 그닥 좋은 편은 아닌데, 지금까지는 정말 100% 사전등록이 당첨이 모두 되었어요... 작년에 지원했던 서울 동아마라톤 얼리버드 추첨을 시작으로 우리나라의 마라톤 양대산맥인 JTBC, 내년 서울동아마라톤 모두 사전등록이 당첨되었었거든요..     달리기를 시작하고 2년, 제 삶의 참 많은 것들이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마라톤은 일반사람들이 하는 게 아니라고 생각했었는데, 어느 순간 달리고 있는 저를 보게됩니다.  풀마라톤은 올해 2월 청주 무심천 대회가 처음이었는데, 서울 동아마라톤, 베를린 마라톤을 완주했는데요. 제가 아는 제 자신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하는 것도 꽤 가치있는 일입니다. 11월에는 JTBC, 12월에는 호놀룰루 마라톤을 앞두고 있어요, 

저는 아주 빠르지는 않기 때문에 그런지는 몰라도 기록욕심은 크지 않아요, 제가 즐길 수 있는 수준 안에서 오래 오래 좋아하고 싶어요. 목적지에 빨리도달하는 것이 목표가 아닌 제 속도로 저에게 맞게.. 목표는 언제나 완주입니다. 


도쿄마라톤 등록비 170 USD  

럭키드로우 당첨이 되면 등록비를 기한 내 결제해야하는데요, 170달러였어요. 요즘 환율은 왜이리 비싼 걸까요... 또르르...... 싸진 않지만, 동경을 달리기를 좋아하는 사람들과 뛰어보는 경험을 한다는 건 제게는 그 이상의 가치가 있기에 기쁜 마음으로 등록하였습니다. 

해외 마라톤을 이제 조금씩 알아가고 있는데요, 우리나라 대회 등록비가 제일 합리적인 것 같아요. :) 

등록비가 아깝지 않도록, 몸 컨디션을 잘 준비해서 내년 봄 꽃피워볼 그 날을 기대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