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이야기 Life Journey/피트니스 Fitness

런린이 러너 되기 꿀팁!

by 제니TV 2022. 2. 24.
반응형

런린이 러너 되기 꿀팁! 

오늘은 달리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더 잘 달릴 수 있는 꿀팁을 소개하려 합니다. 

달리기는 활동 수준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어 소비하는 것보다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울 수 있는 운동인데요. 달리기를 하고 20분 정도 지나면 몸에 저장된 지방을 연료로 사용하기 시작한다고 합니다.

저는 밥먹고 바로 달리면 명치가 아파서 밥먹기 전이나, 아니면 밥먹고 2시간 정도 후에 달리기 시작하는데요. 

신기한 건 달리고 나면 배고프지 않은건데요. 

중등도에서 고강도 운동을 하면 실제로 배고픔이 줄어들며, 이는 하루 종일 배고픈 상태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윈윈!이네요 ^^ 

다음은 중급자 이상을 위한 몇 가지 최고의 달리기 운동입니다

(초보자라면 처음에는 느리고 꾸준한 달리기에 집중하는게 좋다고 해요).

달리기를 보완하는 8가지 최고의 운동

인터벌 트레이닝은 몸을 단련하고 속도를 향상시킵니다.

1. 인터벌 트레이닝

왜 합니까? 일주일에 한 번 강도를 높이면 몸이 더 열심히 일하게 되므로 칼로리를 더 빨리 태울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적인 달리기 속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방법: 5분 조깅, 1분 빠르게 달리기, 5분 조깅. 여러 번 반복합니다. 휴식시간을 줄이거나 속도를 높이거나 더 많은 라운드를 수행하여 더 어렵게 만들어볼 수 있다고 해요. 

2. 타바타

왜 합니까? 짧지만 강한 운동은 운동을 마친 후에도 몇 시간 동안 계속해서 칼로리를 태울 것입니다.

방법: '20초 동안 100% 전력으로 전력 질주한 다음 느린 조깅이나 걷기에서 10초를 8라운드 동안 반복합니다.

짧은 4분 동안 진행되지만 효과는 좋다고 해요. 

 

3. 언덕오르기

왜 합니까? 언덕오르는 연습을 하면 강도가 높아지고 다리 근력도 향상됩니다.

하는 방법: '코어에 힘을 주고 곧은 자세로 언덕을 올라갑니다' 걷거나 살짝 달리는 것을 여러 번 반복하세요.

4. 속도별 달리기

왜 합니까? 심박을 강하게 유지할 수 있어요. 

실행 방법: 10km/h로 2분, 12km/h로 2분, 14km/h로 2분을 달리는거에요.

'회복할 수 있는 쉬운 속도로 몇 분 동안 속도를 늦추고 다시 훈련을 시작합니다.

 

5. 스피드 플레이

왜 합니까? 스피드 플레이는 지루함을 줄여주는 덜 구조화된 인터벌 트레이닝 유형입니다.

방법: '길을 따라 가거나[공원의 랜드마크를 사용하여 노력을 다양하게 해보세요] 또는 다음과 같이 시도하십시오: 20초 동안 80퍼센트의 노력으로 달리기, 45초 동안 가볍게 조깅하기, 30초 동안 75% 노력, 60초 동안 걷기, 10초 동안 100% 노력으로 전력질주, 90초 동안 쉬운 조깅을 하는거에요

6. 계단오르내리기

왜 합니까? 짧고 가파르게 계단을 오르내리면 다리의 힘과 폭발력이 증가하고 더 많은 근육을 동원하여 안정을 유지합니다.

방법: '달리기 경로에서 계단을 오르거나 달리기가 끝나면 집에서 계단을 이용하여 10분 운동을 합니다.

7. 주자를 위한 운동: 턴어라운드

왜 합니까? 휴식은 항상 노력에 비례하므로 훈련 효율성(및 칼로리 소모)을 높게 유지합니다.

방법: 예를 들어 400m를 달리고 나서 5분 이내에 돌아서 다시 달릴 수 있도록 설정된 거리와 시간을 선택하세요.

속도를 선택하지만 달리기와 휴식을 합하면 최대 5분이 됩니다. 따라서 빨리 달리고 더 오래 쉬거나 천천히 달리고 다음 반복 전에 덜 쉬게 할 수 있습니다. 시간과 거리를 다양하게 하여 변화를 주어보세요.

근력을 키우기 위해 덤벨이나 웨이트 백팩을 들고 달리세요.

8. 중량조끼 입고 달리기 (고급자)

왜 합니까? 올바르게 수행하면 추가 무게로 인해 더 많은 에너지를 사용하게 되고 힘을 키우게 될 것입니다.

방법: 다만 부상 위험이 증가하기 때문에 좋은 기술과 힘을 가진 고급 러너를 위한 것이라고해요.

최소한의 무게로 시작하여 천천히 체중의 10%까지 늘리십시오. 덤벨을 들고 발목/손목에 웨이트를 착용하거나 웨이트 조끼를 입을 수도 있겠지요.

평소보다 짧은 거리로 시작하고 천천히 거리를 늘려보세요. 배낭을 메고 달리기를 시도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