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이야기 Life Journey/영양 Nutrition

스트레스를 줄이는 5가지 음식

by 제니TV 2022. 8. 5.
반응형

사진 제공: PR Image Factory/shutterstock.com

여름철은 많이 덥기 때문에 영양과 함께 음식을 챙기기 힘든 시기가 될 수 있습니다. 

덥다 보니 가볍게 먹을 수 있는 과자 한 봉지나 아이스크림을 끼고 먹고 싶은 유혹에 빠지기 쉽지만, 과하게되면 더 큰 건강 문제와 더 큰 불안과 스트레스를 느끼기 쉬워질 수 있어요. 가끔먹는 달콤함만 유지하기로 해요. 

스트레스로 인한 섭식장애는 우울증, 체중 증가 등의 통제 불가능한 갈망을 유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슐린과 같은 주요 호르몬에 대한 롤러코스터 효과는 말할 것도 없고 인슐린 저항성 및 제2형 당뇨병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렙틴, 그렐린, 코티솔과 같은 호르몬을 자극하기 때문이에요.

쉽다고 정크 푸드의 함정에 빠지지 말고 시장에 가서 스트레스 해소 식품 5가지를 챙겨 기분을 좋게 하고 건강한 하루를  유지하세요.

사진 헤더 반스 / Unsplash.com

 

짙은 잎이 많은 채소


시금치, 케일, 콜라드, 근대, 청경채, 각종 양상추에는 엽산, 칼슘, 칼륨, 철, 비타민 A, C, K 등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이러한 영양소는 기분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안정 신경 전달 물질 세로토닌과 도파민은 기분을 좋게 만드는 호르몬이며 불안과 우울증을 줄이고 에너지를 높이는 열쇠입니다. 샐러드, 볶음, 찜, 반찬, 스무디, 수프와 스튜로 즐겨보세요.

발효식품


김치, 된장, 소금에 절인 양배추, 발효 야채, 다시마를 의미합니다. 행복한 마음과 스트레스의 틀에서 벗어나는 비결은 장부터 시작하는 것입니다! 당신의 장에는 몸의 건강을 주도하는 전체 생태계가 살고 있습니다. 우리 몸은 미주 신경을 통해 장에서 뇌로 직접 전달되는 뇌 화학, 기분 및 행동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강력한 박테리아 균주 및 조합은 말할 것도 없이 여기에서 면역 체계의 70% 이상을 활용합니다.

우리는 몸에 더 많은 독성이 있을수록 기분 변화, 우울증, 불안, 스트레스에 대처할 수 없음, 기타 다양한 정신 건강 문제. 위에 나열된 것과 같은 발효 식품을 매일 또는 몇 주에 한 번 추가하면 장내 유익균을 증가시키고 너무 자주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는 독을 부채질할 수 있습니다.

 

생연어 


연어는 스트레스를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활동적인 신체, 근육 조직 증가 및 보다 생산적인 훈련 세션을 지원하는 탁월한 식품입니다. EPA와 DHA가 모두 높은 야생 연어는 정어리, 고등어와 같은 다른 기름진 생선과 함께 오랫동안 지구상에서 가장 훌륭하고 영양가가 높은 음식 중 하나로 선전되어 왔습니다.

오메가-3가 풍부한 음식을 더 많이 섭취할 때 우리 몸이 스트레스를 처리하는 능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수백 건의 연구가 발표되었으며, 심지어 많은 전체론적 및 서양 실무자들이 환자의 식단을 바꾸고 스트레스 대처 기전과 항우울제로 전환하기 전에 먼저 영양소 프로파일을 증가시키십시오. 연어를 메인 요리로 신선하거나 구운 채소와 함께 먹으면 EPA/DHA 오메가-3를 맛있게 섭취할 수 있지만 시간이 촉박하거나 생선을 먹지 않는다면 항상 고품질 브랜드로 보충할 수 있습니다. 생선 기름을 넣고 스무디에 추가하십시오.

사진 폴 부세타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식물 버터라고 불릴만큼 지방이 많은 음식은 칼륨, 비타민 E와 B, 엽산, 마그네슘, 망간, 섬유질 등 몸에 좋은 20가지 영양소를 자랑합니다. 왜 우리는 아보카도를 좋아해야할까요? 아보카도는 배고픔과 식욕 억제 호르몬인 렙틴과 그렐린의 균형을 맞추고 우리를 포만감, 행복감, 완전함을 느끼게 해주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또한 혈당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주어 우리의 기분을 안정시킵니다.

씨앗류


아몬드, 호두, 호박, 해바라기 및 치아는 건강한 지방과 단백질의 훌륭한 공급원이지만 여성의 신체에 매우 중요한 미네랄인 마그네슘에 관해서는 슈퍼스타입니다. 마그네슘은 기분과 감정을 조절하고 우울증과 불안을 줄이며 피로와 과민 반응과 싸우고 PMS 증상과 수분 저류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샐러드, 오트밀, 스무디 그릇 및 트레일 믹스에 매일 씨앗 몇 스푼을 추가하십시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