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운동 Workout Journey/달리기 Running

30KM, LSD 지속주 훈련후기

by 제니TV 2024. 2. 5.
반응형
LSD 훈련

LSD 훈련은 장거리 훈련을 뜻합니다. 길고, 천천히 거리를 늘이는 거리주 훈련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Long

Slow

Distance

지난 주 트랙훈련 21.5K 에 이어   지난 일요일 저는 30K 거리주 훈련을 진행했습니다. 3시간이 조금 넘게 소요되었고, 제가 힘들어하는 지점이 어디인지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6분 페이스의 주자라면, 대회 때 4시간이 넘는 긴 시간을 달리게 되는데요, LSD 훈련의 장점은 대회를 이미지화하면서 대회와 비슷한 상태에서 본인의 컨디션을 점검하고 거리에 대한 공포감을 없애는 데 있습니다. 저는 20K가 넘어가자 속도가 떨어지기 시작했고, 허리가 아파왔어요. 

아마 지금의 제 달리기 한계점인 것 같습니다. 다음 주 한 번 더 장거리 훈련을 진행해볼 생각입니다. 그 힘든 지점도 익숙해지면 조금은 수월해지겠지요, 

30K LSD
30K LSD훈련
30K LSD훈련

 

안개가 자욱한 일요일 새벽, 30K 훈련을 마치고 나니 오전 9시 반 정도 되었었는데요.

훈련 영상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늦잠으로 보냈을 수도 있는 일요일 여느 아침이지만, 뿌듯하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이 힘든 걸 왜하나 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막상 달리기를 마치고 나니 조금 더 버텨볼 걸이라는 생각도 드는 아침이었습니다. 힘든 순간을 지나면 아쉬움이 남는 걸 보면 중간에 마음이 먼저 꺾였었나봅니다. 

다음 주 훈련에서는 근육도, 마음도 조금 더 성장해 있는 저를 만나보길 바래봅니다. :)

 

 

 


 

'마음'에 아쉬움이 남지 않는 
훈련을 해야겠습니다. 

'최선'을 다했다면, 
아쉬움이 남지 않았겠지요. 
달리기일상을 올리고 있습니다. 달리기 좋아하시는 분들 놀러오세요, 구독, 좋아요, 공유, 댓글은 힘이됩니다. :-) 

https://www.youtube.com/channel/UC85bxWskK64YBBdiYPxliCg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