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운동 Workout Journey/달리기 Running

마라톤, 이렇게 하면 망.한.다

by 제니TV 2024. 1. 13.
반응형
마라톤, 이렇게 하면 망.한.다

즐거운 주말입니다. 주말은 저에게 특별히 주어지는 시간인데요, 바로 회사를 출근하지 않는 날이기도 하고, 그렇기에 집도 정리하고 마음도, 몸도 정리할 수 있는 '자유'가 주어지는 날입니다. 

매일이 같은 것 같으면서도 다른건, 아마 이런 '주기'라는 것이 있어서 그럴지도 모릅니다. 지난 2주 간 운좋게 휴일이 끼어있어서 주 4일 근무를 했었는데요, 그러다보니 금세 그 생활에 적응을 했던건지 5일 근무하는 지난 주가 아주 힘들었습니다. 평소같으면 그게 당연한건데 말이에요. 

그렇게 5일 근무를 마치고 마침내 찾아온 토요일 :) 

저는 집을 정리했고요, 방에 있는 가구 위치도 조금 변경해 보았습니다. 새로운 마음을 갖게 하는데는 청소만한게 없어요. 집에 있는 것 중 안쓰는 것을 버리고, 손이 닿지 않는 곳에 소복히 쌓였던 먼지들도 치우다 보면 뭔가 모르는 힐링이 되는 것 같아요. 

그리고 나서 오후에는 날씨가 따뜻해서 달리기를 했는데요. 귀한 시간인 만큼 조금 길게 달려보고 싶었어요, 그리고 저는 초반 페이스를 늦춰서 천천히 달려보았습니다. 평소 제 페이스보다 한 30초 늦추었는데, 정말 달리기가 수월해지는게 아니겠어요. 

혹시 지금 5키로를 달리시는 분이다. 혹은 달리기를 막 시작하는 분이다.. 그런 분들 계시면, 자신의 페이스보다 늦춰서 천천히 달려보세요. 목표 거리를 힘들이지 않고 기분좋게 채우실 수 있을거에요. 

마라톤 꿀팁
마라톤꿀팁

 

 


자신만의 룰메이커가 되세요.

마라톤을 한다고 하면, "기록이 어떻게 되니?"라는 질문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하는 것 같아요. 이건 그 질문을 한 사람 개인의 문제라기 보다는.. 저는 우리의 문화, 교육방식이 좋아하는 취미조차 경쟁을 부축이는 게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합니다. 저에게 달리기를 하는 가장 큰 이유는 기록이 아닌, 저를 찾아가는 과정인 것 같아요. 누군가를 이기려고 시작한 달리기가 아니라 삶이 힘들어 시작했던 달리기이고, 이런 취미가 있어서 더 나은 제가 되어간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의 달리는 이유는 어떤 것일까요. 

 

 


 

'룰메이커'
저는 제가 달리는 일상을 공유함으로서
누군가에게 위로가,
누군가에게는 할 수 있다는 희망이 되길 바랍니다.

달리기일상을 올리고 있습니다. 달리기 좋아하시는 분들 놀러오세요, 구독, 좋아요, 공감, 댓글은 힘이됩니다. :-) 

https://www.youtube.com/channel/UC85bxWskK64YBBdiYPxliCg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