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운동 Workout Journey/기능성운동 Functional Training

Medicine ball workout 월볼운동

by 제니TV 2022. 8. 10.
반응형
Medicine ball workout 월볼운동 영상을 소개해볼게요.

월볼 또는 메디신볼로 불리는 이 공은 폭신폭신한 느낌이 드는 공이에요.
무게는 10파운드부터 12, 14, 16, 20까지 다양하게 있어요.

크로스핏박스에 가보시면 여자들은 보통 14파운드, 남자들은 20파운드로 운동을 진행하는 듯 해요. 

처음에는 무리가 가지 않도록 10파운드에서 시작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오늘 동작은 월볼 사이드 슬램으로 시작해봅니다.
운동 파트너가 있으면 서로 주고받는 것도 좋지만, 저는 운동을 혼자하기에 벽이랑 합니다 ^^ 

공을 던질 때에는 던지는 방향의 발에 힘을 꽉 주고 바닥을 지탱한 상태에서 몸의 무게를 실어서 공을 던지면 더 큰 파워가 전달된다고 해요. 
한 번 시도해보세요. 

두번째는 누운 상태에서 공을 머리위로 들었다가 윗몸일으키기 하듯 벽을 터치해주는건데요.
복근운동에 당연히 도움이 되겠지요. 

세번째 동작은 누운 상태에서 무릎을 굽혀 발을 올려준 상태로 윗몸 일으키기를 하며 공을 놓았다 들었다 하는 동작입니다. 물론 복근에 좋아요.

네번째는 공을 들어준 상태에서 발을 한쪽씩 폈다 접었다 동작을 반복합니다.

다섯번째 동작은 공을 지탱한 상태에서 플랭크를 진행하듯 엎드려서 발을 한쪽 씩 바닥에 터치해줍니다.
균형점이 흔들리기 때문에 코어에 힘을 더 강하게 주게 됩니다. 

공하나로도 이렇게 다양한 운동이 가능해요.
공하나로 끝내는 전신운동! 

함께해 보시지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와 구독을 눌러주세요 ^^* 

 

 

Get your body toned up with Jenniefit1!

기능성 운동을 소개합니다. 편식없는 운동, 제니핏과 함께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