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운동 Workout Journey/달리기 Running

청원 생명쌀 대청호마라톤 하프 후기

by 제니TV 2024. 10. 4.
반응형
청원생명쌀 대청호마라톤  

지난 9월 28일, 작년에 '기안84'님이 풀코스를 완주해서 더욱 유명세를 타게된 '청원생명쌀 대청호마라톤'에 다녀왔습니다. 제가 신청한 코스는 하프코스였는데요. 

9월 말임에도 불구하고 체감온도 30도에 육박하는 날씨와 작고 큰 언덕들이 이어지는 대회였기에 힘든 대회이기도 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경치는 정말 아름다웠고, 달리는 당시엔 '내가 이걸 왜 달리고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하루 지나고 나니 아름다웠던 경치가 더욱 기억에 남더라고요. 

대회 영상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대회를 간다면 이 점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첫번째는 주차입니다! 

주차는 총 6곳의 임시 주차장을 마련해두었는데요, 모두 예상하시는 바와 같이 가까운 곳부터 채워집니다. 저는 대회장 옆 문의중학교에 주차를 할 수 있었는데요, 대회 시작 전 2시간 즘 도착하면 여유있게 주차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10분 간격으로 많은 차들이 들어오면서 다른 주차장들도 찼을 것 같아요. 

 

두 번째는 화장실 

청원 생명쌀 같은 경우 남자주자들이 많았고 그에 비해 여자 주자들이 많지는 않았었는데요, 대회장에 마련된 화장실은 좁고 줄이 매우 길었습니다. 그 줄을 기다릴 자신은 없었고, 일단 몸을 먼저 풀자는 생각으로 대회장 윗쪽에 마련된 몸푸는 공간에서 달리기를 하다보니 안쪽에 마을 노인회관 같은 건물 화장실이 사용할 수 있게 되어있었습니다. 이 점은 참고하시면, 긴 줄을 기다리지 않으실 수 있을거에요. 

 

대회 후 샤워실이 있습니다. 

대회를 마친 후에는 환복해주는 것이 체온유지에 도움이되는데요, 대청호마라톤의 경우 샤워실이 마련되어있었습니다. 수건도 챙겨주시고, 물도 잘 나와서 대회 마친 후에 샤워를 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잔치국수를 나누어 주는 대회! 

저는 달리고 나서 힘이 많이 들어 먹지 못했지만, 내년에도 참가하게 된다면 국수 한 그릇 먹어볼 생각이에요. :) 

응원하러 온 가족분들과 함께 드셔도 되고요, 그리고 가족과 함께 달리는 5K 건강코스도 있었는데 언젠가 저도 아이들과 함께 달려보고 싶었습니다! 


 

긴 언덕을 만났을 때 그 길을 달려내는 방법은
짧은 보폭으로 시선은 약간 아래를 향하며 너무 먼 곳보다 바로 앞을 보며
우직하게 가는 것이다.
달리기일상을 올리고 있습니다. 달리기 좋아하시는 분들 놀러오세요, 구독, 좋아요, 공유, 댓글은 힘이됩니다. :-) 

https://www.youtube.com/channel/UC85bxWskK64YBBdiYPxliCg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