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운동 Workout Journey/등산 Mt. Hiking

프로 작심삼일러, 대전현충원 둘레길 걷기

by 제니TV 2024. 1. 16.
반응형
새해 운동결심, 그만두기 딱 좋은 때

새해가 시작된 지 보름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무던히 시간이 가고 있는데요, 새해에 마음먹은 계획들 모두 잘 가져가고 계신가요? 지금즈음이 새해에 세운 계획들이 무너지기에 아주 좋은 시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무언가 시작은 했는데 매일 지키자니 어렵고 별다른 변화도 보이지 않을 시기이기 때문인데요. 

거의 매일 달리기를 하는 저는 몸의 컨디션에 따라 달려지는 날은 좀 더 길게 오래 달리고, 몸이 무거운날은 스트레칭을 하던가 운동강도가 낮은 조깅을 짧게 하던가, 산책을 하는데요. 주말에는 오랜만에 집 앞 현충원 둘레길을 다녀왔습니다.

현충원 둘레길은 제가 운동을 시작한 초반에 많이 갔던 곳이에요. 등산도 달리기도 할 체력이 안되었었기 때문에 걷기로 시작을 했었는데요, 현충원 둘레길이 총 10.04km인데, 길이 7구간으로 나누어져있어서 처음엔 한 두 구간만 짧게 1-3 키로 정도를 걸었고, 그 구간을 점점 늘여갔어요. 

 

대전현충원둘레길
대전현충원 둘레길
대전현충원 둘레길

 

 


달리기 휴식일에는 산책을, 

한 3-4년 전이었던 것 같아요. 처음 현충원 걸었던 날이... 그 때도 겨울이었는데, 저는 현충원에 가면서 고요한 숲길이라 그런지 정신적으로 치유를 많이 받았던 공간입니다. 그래서 지금도 현충원에 가서 걸으면 포근한 느낌을 많이 받습니다. 하지만 요즘 달리기에 빠져 산다고 등산을 좀 멀리했더니, 둘레길이 저에게 근육통을 주었네요. 

달리기 할 때와 사용하는 근육이 달라서 안쓰여지던 근육이 쓰여서 그런 것 같아요. 회복하면서 달리기에도 좋은 영향을 줄거라 생각해봅니다. 

아래는 둘레길 걸으면서 담아본 영상입니다.  

 

오늘도 그럼 건강한 하루 보내십시오! 

 


 

'자기'다운 사람이 되세요. 
'나'와 어울리는 사람을 곁에두고, 
'나'다운 습관을 들이세요. 

환경과 습관들이 '나'를 만들어줍니다. 
달리기일상을 올리고 있습니다. 달리기 좋아하시는 분들 놀러오세요, 구독, 좋아요, 공감, 댓글은 힘이됩니다. :-) 

https://www.youtube.com/channel/UC85bxWskK64YBBdiYPxliCg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