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운동 Workout Journey/달리기 Running

당신은 '몰입'하고 있습니까?

by 제니TV 2024. 2. 1.
반응형
몸은 도구다.  생각이 강하게 새겨지면 몸은 곧장 반응한다.

그것이 좋던 나쁘던...

요즘 저는 감기에 걸린 상태인데요, 그럼에도 새벽 러닝을 계속하고 있는데, 아침에 눈뜨며 그런 생각이 스쳤어요. 

'나는 왜 아파도 이짓을 하고있지..?'

달리는 시간을, 아침 운동을 왜 꼬박꼬박 챙기게 되는걸까... 했는데 저에게는 아침 운동 시간이 '저' 자신을 만나는 시간이라 그런 것 같아요. 아무 방해 없이, 어떤 소음이나 잡음 없이 운동할 때 만큼은 집중하는 제 자신의 모습이 마음에 들어서 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음이 움직여야 몸이 움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음을 항상 살펴야합니다. 내 마음이 부정적으로 흐르는 날에는 몸의 병이 쉽게 생기고 마음이 긍정적으로 흐르는 날에는 뭔지 모를 에너지가 솟는 기분이기 때문입니다. 그런 기분을 느끼는 날 실제로 잘 지치지 않기도 하고요. 

오늘은 가민이 스프린트 운동을 추천해서 스프린트를 진행했습니다. 

8:2 비율로 진행하는 이런 포인트 훈련은, 하고나면 근육이 쫀득해지는 느낌... 입니다. 저의 훈련은 조깅 8 / 인터벌이나 LSD 2 정도의 비율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가민 인터벌트레이닝
가민 인터벌트레이닝

제 케이던스는 여전히 아주높은편이고... 

보폭은 그래도 오늘 좀 늘었네요. 0.90-92 사이를 오갔었는데 0.96이 되었네요. 

가민 인터벌트레이닝

 

마음에 의심과 걱정이 있으면 그것은 공포로 드러납니다. 그리고 그 공포는 '내가 알지 못하는 것' 즉, 무지에서 시작되지요. 그렇게 드러나는 공포는 '불안'이라는 심리기제를 발동시키는데요.  그 '불안'을 내 의지로 잠재우지 못할 때 마음의 병이 생깁니다. 

반대로 내가 되고싶은 어떤 모습이나 대상이 명확할수록 그것을 신뢰할 수 있는 '믿음'이 생깁니다. 그 믿음은 자기 자신에 대한 신뢰에서 시작을 하지요. 자존감은 다른 것이 아니라 '내가 나를 믿을 수 있는 힘'입니다. 자신에 대한 '믿음'을 가지고 싶다면, 나 자신에 대해 먼저 알아야 합니다. 내가 어떤 사람인지, 어떤 것을 꿈꾸고 욕망하는지. 그리고 그 삶에 대한 선명한 꿈을 꾸며 행동으로 옮기는 것. 

그것이 '다른 것에 휘둘리지 않고 몰입할 수 있는 힘'을 줄 것입니다. 


 

내가 해야 하는 선택을 내가 하지 않으면, 
그 선택을 '남'이 한다. 
그렇게 다른사람의 삶을 살게 된다. 

자신의 삶을 살고싶은가. 
그렇다면, 당신의 선택은 당신에서 시작해야한다. 
달리기일상을 올리고 있습니다. 달리기 좋아하시는 분들 놀러오세요, 구독, 좋아요, 공유, 댓글은 힘이됩니다. :-) 

https://www.youtube.com/channel/UC85bxWskK64YBBdiYPxliCg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