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운동 Workout Journey/달리기 Running

달리기 - 그 때도 늦었고, 지금도 늦었다는 당신에게

by 제니TV 2024. 1. 30.
반응형
건강관리도 '훈련'의 부분

동아마라톤이 50여일도 남지 않았는데요, 지난 주말 달린 기록을 남겨봅니다. 지난 주에는 회사일과 여러가지 신경쓰이는 일들이 있었더니 몸이 반응을 합니다. 몸살과 감기가 찾아온 거지요... 

제가 '마라톤'준비를 하는 것은 준비과정 까지도 마라톤에 포함이 되기에 '건강관리'또한 훈련의 한 부분입니다. 이를 못했다는 건... 제 불찰이기도 하고요.

아프면 훈련을 제대로 할 수 없습니다. 아무리 그동안 열심히 훈련을 해왔다 해도 경기당일  컨디션이 꽝이면 좋은 대회가 될 수 없는 건 당연한 이치겠지요. 

그렇기 때문에 에너지 조절을 잘 해야합니다. 내가 가진 에너지는 한정적이고 이를 어떻게 분배하느냐는 오롯이 저만이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신경이 많이 쓰이는 것들을 뒤로 할 수 있는 것, 내가 할 수 있는 일에 집중할 수 있는 힘. 모두 훈련이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주말 훈련은 32K 장거리 주 훈련이 있었는데요, 저는 간신히 하프 거리를 채울 수 있었습니다. 컨디션 회복하면 장거리 훈련 다시 도전해 보겠습니다. 

트랙훈련
트랙 하프러닝

 

 


그 때도 늦었고 지금도 늦었다는 당신에게, 

지난 금요일에는 아는 분과 식사자리가 있었는데요.

그 분이 저에게 물었습니다. "요즘도 달리시나요?" 

"네, 저는 꾸준히 달리고 있습니다. " 그러자 그 분이 그런 말씀을 하시더라고요. 그 분은 저보다 연배가 있으신 50대 분이신데 

"저는 제가 무언가 시작하기에 늦은 것 같아요, 그런데 재미있는건 사실 이 생각은 40세 때도 그랬고 30세 때도 그랬다는거에요. " 

이 말에 제 대답은...... 

궁금하시면 영상 시청을 부탁드립니다. 

 

 

그럼 오늘도 여러분의 건강한 달리기를 응원합니다!  :-) 

 

 

 


 

지나간 과거는 어찌할 수 없으며,
지금도 같은 '선택'을 한다면
같은 '결과'만이 있을 뿐입니다.
달리기일상을 올리고 있습니다. 달리기 좋아하시는 분들 놀러오세요, 구독, 좋아요, 공유, 댓글은 힘이됩니다. :-) 

https://www.youtube.com/channel/UC85bxWskK64YBBdiYPxliCg

반응형

댓글